디오 라이프

인생 명언, 당신의 정신을 일깨워주는 명언 모음 본문

자기계발/명언

인생 명언, 당신의 정신을 일깨워주는 명언 모음

디오 2021. 3. 8. 06:00
반응형

인생 명언, 당신의 정신을 일깨워주는 명언 모음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결국에는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 폴 부르제 -





너무 힘들다고

온 동네에 외치지 말자.

다들 인생의 짐이 가볍지 않다.

- 공병호 -




나약하고 게으르며
목적도 없는 사람들에게는
행복한 일이 일어날 수 없다.


아무 의미도 발견할 수 없기에
행운은 그들 곁을 지나가 버린다.


- 스마일 -




나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잃으면,
온 세상이 나의 적이 된다.



- 랄프 왈도 에머슨 -



과거의 실수에서 배우고
과거의 성공에 기대지 말라.

-데니스 웨이틀리-




네 자신의 불행을
생각하지 않게 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에 몰두하는 것이다.



- 베토벤 -




도중에 포기하지 말라.
망설이지 말라.


최후의 성공을 거둘 때까지 밀고 나가자.



- 헨리 포드 -




학생으로 계속 남아 있어라.

배움을 포기하는 순간

우리는 폭삭 늙기 시작한다.


- 셰익스피어 -




과거를 자랑하지 마라.

옛날 이야기밖에 가진 것이 없을 때

당신은 처량해진다.

삶을 사는 지혜는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즐기는 것이다.


- 셰익스피어 -





젊은 사람과 경쟁하지 마라.

대신 그들의 성장을 인정하고

그들에게 용기를 주고 그들과 함께 즐겨라.


- 셰익스피어 -




부탁받지 않은 충고는
굳이 하려고 마라.

늙은이의 기우와 잔소리로 오해받는다.


-셰익스 피어 -




삶을 철학으로 대체하지 마라.
로미오가 한 이 말을 기억하라.

"철학이 줄리엣을 만들 수 없다면 그런 철학은 지워버려라"


- 셰익스피어 -




누구나 재능은 있다.

드문 것은 그 재능이 이끄는

암흑 속으로 따라 들어갈 용기다.


- 에리카 종 -




나는 해야 한다.
그러므로 나는 할 수 있다.

- 칸트 -




역경은 당신에게 생각할 수 없는 것을
생각하게 할 용기를 준다.


- 앤디 그로브 -




사소한 반대를 두려워하지 말라.

성공의 '연'은 역풍을 받으며

솟아오른다는 사실을 상기하라.


- 나폴레온 힐 -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해낸다.


나에게는 저력이 있다.


나에게는 오직 전진뿐이다.



이런 신념을 지니는 습관이

당신의 목표를 달성시킨다.


너의 길을 걸어가라.

사람들이 무어라 떠들든 내버려 두어라.


- A. 단테 -






이번 포스팅은 유독,
저를 위해서 했네요.



요새 집에서 오래 생활하면서

몸을 챙기지 않았더니,
몸이 나약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적정량의 운동을 하고 계시는가요?



이런 좋은 명언들을 보며,
아무리 정신을 다져도
육체가 건강하지 못하면
정신 건강도 이룰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육체와 정신의 건강은 하나니까요.



요새 저는 건강한 정신을 갖기 위해서
항상 의식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운동을 했을 때와는 다르게,
정신은 점점 나약해져 가며,
몸도 나약해지고 있네요.




아무리 정신 건강을 챙기려고 해도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잠깐 좋아졌다가 바로 무기력해지는

쳇바퀴를 타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운동할 의지가 별로 생기지가 않네요.




그래서 강제로 하기로 했습니다.





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다른 미래를 기대하는 것은
정신병 초기증세이다.


- 아인 슈타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