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 라이프

독서, 현실 속의 치트키, 안 한 사람은 후회만 합니다. 독서 명언 본문

자기계발

독서, 현실 속의 치트키, 안 한 사람은 후회만 합니다. 독서 명언

디오 2021. 2. 4. 12:02
반응형

독서, 현실 속의 치트키, 안 한 사람은 후회만 합니다. 독서 명언


안녕하세요, 디오입니다. :)



저는 살면서 책이라곤

만화책도 안 읽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랬던 제가 왜
독서를 추천하는 사람이 되었을까요?



그 유명한 워런 버핏이
한 말이 있습니다.




'당신은 결코 독서보다 더 좋은 방법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저는 독서를 몇 년간 해오지도 않았고
몇 개월 밖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도 제가
독서를 꼭 해야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 건




책 한 권을 읽었을 때
부터
효과가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단 한 권인데 말이죠.




제가 생각하는 독서의 중요성
꼭 해야 하는 이유,


그리고 유명한 독서 관련 명언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글 하단에는 독서습관 기르는 방법의 링크가 있습니다.)


배움


 

 


저는 독서만큼이나
시간 대비 질 좋은 지식, 지혜
갖출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건으로 따지고 보면
명품을 만원에 판다고 생각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할 정도입니다.

 

 



우리는 아직 살아갈 날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이미 먼저 살아본 사람들이
자기가 갖고 있는 지혜와

노하우 등을 알려주는데
마다 할 이유가 있을까요?


그것도 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인데 말이죠.



'한 권의 책을 읽음으로 자신의 삶에서
새 시대를 본 사람이 너무 많다.'



-헨리 데이비드 소로우-



정말 이 말에 정말 공감합니다.




특히 저같이 살면서 책이라고는
만화책도 잘 읽지 않던 저에겐
엄청난 지혜를 얻게 해 주었으며,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큰 도움을 얻었습니다.





공부를 위한 분야의 책,
과학이나 역사 등
이런 분야의 책은

우리에게 지식은 주지만

지혜는 주지 않습니다.

 

 

 

 

지식을 주는 것도 엄청난 것이죠.



하지만 우리는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 우리는
지혜를 필요로 합니다.

 

 

삶을 살아가기 위한 기술들이 필요하죠.




예를 들어 인간관계의 기술,
심리학과 뇌 과학,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말을 잘하는 방법, 부자 되는 법, 등



정말 수도 없이 많은 걸 필요로 하고

많은 요소들 때문에 고민을 하며 살아갑니다.




이런 고민이 생길 때,
보탬이 되어주고 길을 안내해주는 것
바로 '책'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지혜를
얻을 수 있는 책의 분야를 선호합니다.
자기 계발서, 심리학, 인문학 등을 말이죠.






'나는 삶을 변화시키는 아이디어를 항상 책에서 얻었다.'

-벨 혹스-




성공한 사람들 모두가 책을 읽었다고 할 수 있을 만큼,
그들은 독서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습니다.




왜일까요? 
이유는 이미 아실 겁니다.





'책은 우리가 우리의 알을 깨고
나올 수 있게 해주는

가장 빠르고 강력한 무기'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즉,
'우리가 갖고 있는
틀을 깨는 무기'

'사고의 한계를 깨는 무기'
라고 생각합니다.




인간은 도구 없이 생존할 수 없습니다.

저는 책 또한  '생존을 위한 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소중한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데,
당연히 후회를 하지 않을까요?


물론, 평생 독서의 중요성을 모르는 사람은
몰라서 후회를 하지 않을 겁니다.




하지만 이제 여러분은 알았습니다.




그럼 우리가 지금부터 해야 할 건 딱 한 가지입니다.




자기가 필요로 하는 분야의 책을 읽으세요.


한 권이라도 읽고,
변화를 느껴보세요.


아마 책을 손에서 놓지 못할 겁니다.





명언들을 소개해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유명한 사람들이 남긴 명언들과 함께
독서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껴보세요.

 

 



좋은 책을 읽는 것은

과거의 가장 훌륭한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과 같다.


- 데카르트



책을 많이 읽는다고 해서 영향력 있는 리더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영향력 있는 리더들은 대부분 책벌레였다.


그래서 이런 말이 있다.
리더(Leader)는 리더(Reader)다.



나는 한 권의 책을 책꽂이에서 뽑아 읽었다.
그리고 그 책을 꽂아 놓았다.

그러나 나는 이미 조금 전의 내가 아니다.


-앙드레 지드-



사람의 키는 성장판이 닫히면
더는 크지 않는다.

창의력의 키는 책장이 닫히면
더는 크지 않는다.

 


책은 가장 조용하고

변함없는 벗이다.

책은 가장 쉽게 다가갈 수 있고
가장 현명한 상담자이자, 가장 인내심 있는 교사이다.


-찰스 W. 엘리엇-

 



저는 이 명언들을 보고 적으면서
소름이 끼쳤습니다.



아직 독서를 시작하지 않으신 분이라면,
아래의 독서 습관 기르기의 글을 보시며
독서를 시작하는 데 도움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소통을 좋아해요, 댓글로 저와 소통해주세요ㅠ)

 

 

 

독서습관 기르기, 내일 당장 독서할 수 있는 방법

독서습관 기르기, 내일 당장 독서할 수 있는 방법 안녕하세요, 디오입니다. :) 이 글을 읽으시는 분은 독서습관을 기르고 싶으신 분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독서습관, 기르기 힘들으셨나요?  내일

do-life.tistory.com

 

독서법, 이 독서 방법을 활용하지 않으면 독서의 의미가 없습니다.

독서법, 이 독서 방법을 활용하지 않으면 독서의 의미가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디오입니다. :)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독서를 하고 계신 분이나, 독서를 하려고 하시는 분일 것 같아요. 여러분은

do-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