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 라이프

감사일기 쓰기 예시와 감사일기의 효과 그리고 감사일기 쓰는 방법 본문

자기계발

감사일기 쓰기 예시와 감사일기의 효과 그리고 감사일기 쓰는 방법

디오 2021. 1. 22. 12:00
반응형

감사일기 쓰기 예시와 감사일기의 효과



안녕하세요, 디오입니다. :)



여러분은 어떤 것에 '감사'하시나요?


어떤 것에 '감사하는 감정'을 느끼시나요?




저는 감사일기를 쓰기 전까지
무슨 특별한 일이 있는 것이 아닌 이상,

무언가를 별로 감사하다고 느낀 적이 없었어요.




대부분을 '당연'하다고 느꼈고
당연하다고 느끼게 되니

자연스럽게 감사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근데 정말 우리에게
주어진 모든 것들이 당연한 것일까요?




싫든, 나쁘든 그것이

당연한 것일까요??





아마 당연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간과하고 있는 

일상의 행복들을

알아차리고 감사하며

행복한 나날을 보내기 위해

우리는 감사일기를 작성해야합니다.





저는 작년 10월부터 

감사일기를 작성하기 시작했고

지금까지 유지중입니다.




초반에는 감사할게 없어서

솔직히 너무 힘들었어요.




그냥 저에겐 당연하다고 느껴질 뿐이었으니까요.





그런데 점점 쓰다보니,
내가 태어난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지금 내가 감사일기를 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공유해 드리고싶어,

이번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 경험담 위주로

말씀드릴 예정이니 참고해주세요.


 

감사일기 쓰기 예시


 

 


저는 감사일기를 처음 시작할 때

감사한 무언가를 생각하기 힘들었어요.




한 두가지야 금방 나오지만,

5가지씩 매일 적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감사일기 관련 

정보들을 찾아보면서

감사할 주제를 정해봤는데요.


4가지로 구성했습니다.,




1. 인간관계

2. 일상과 주변 환경
3. 생각나는 것

4. 어제 일어났던 일
5. 새로 배웠던 지식이나 지혜




위의 주제들로 감사일기의 예시를 들어볼게요.



1. 오늘 친구와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

나의 고민도 틀어놓고, 친구의 고민도 들어줬던 것에,

친구와의 관계가 조금 더 가까워진 것에 감사합니다.



2. 오늘도 기분좋은 하루를 맞이 했음에,

하루 일과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음에,

감사합니다.



3. 오늘도 어제보다 나은 날을 만들어갈 수 있음에,

발전을 할 수 있음에, 발전을 해줄 나에게 감사합니다.



4. 어제도 그저께 보다 더 발전했음에,
어제 부모님과 연락할 수 있었음에,

어제 깊은 잠에 잘 수 있었음에 감사합니다.



5. 오늘 책을 통해서 ~한 지식을 

얻을 수 있었음에 감사합니다.




이렇게 예시를 들어드렸는데요.
어떠신가요??




저는 사소한 것에 감사하는 것을

중요하다고 여깁니다.


 

우리가 하루에 식사를

꼬박꼬박 챙겨먹을 수 있다는 것이

생각해보면 감사한 일 아닌가요?




우리는 너무나 일상에 녹아져 있는

당연하게 여겨지는 일들에 대한

감사함을 잊고 삽니다.




우리가 사소한 것에 감사를 할 때부터

감사일기의 효과가 나타는 것 같아요.




제가 경험했던 효과들을
말씀드려보도록 할게요.



 

감사일기의 효과


 

 

 

먼저 부정적인 감정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감사는 긍정적인 감정과

직결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언가에 불만을 표출하면서

감사하는 것이 안되는 것처럼요.




세상은 원하는 대로 흘러가지 않죠.

그래서 원하지 않는 부정적인 기운을

받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이든지, 길 거리라든지, 어디서든지요.




그렇게 얻은 부정적인 것들을

긍정적인 것들로 순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는 감사할 때 만큼은,

또 감사하고 난 후 만큼은

긍정적인 기분을 갖게 되죠.




 


일상에서 감사함을 
찾음으로써, 삶이 변화합니다.




부정적인 생각들로만 가득찼던
내 머릿속이 감사함을 느끼면서
긍정적인 생각들로 전환되죠.




이런 사고를 갖게 되는 것은

삶에 큰 변화를 찾아옵니다.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죠.




사람이 달라보이고,

바라보는 관점이 달라지고,

세상이 다르게 느껴지고 등등

정말 많습니다.


여러분도 감사일기를
작성해보시는 것이 어떠실까요?




저는 처음에는 

감사할 거리를 찾는 것이

힘들어서, 매일하진 못했고

주 3일씩 감사일기를 작성했습니다.




하루를 시작하면서 감사일기를 작성하시거나,

하루를 마치면서 하루를 되돌아보며 작성하시거나,

둘 다 하시거나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성하는 것 이외에

평상시에도 감사함을 머릿속으로

찾고 생각하시다 보면

효과는 배가 될거라고 생각해요.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행복한 하루되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감정 일기, 감정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 꼭 해야 할 첫 단계

감정 일기, 감정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 꼭 해야 할 첫 단계 안녕하세요, 디오입니다. 자신의 감정에 의해서 본심이 아닌 말을 내뱉는 실수를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거나 부정적인 생각을 하

do-life.tistory.com

 

관찰일기, 내면 관찰을 통한 성장

관찰일기, 내면 관찰을 통한 성장 노래입니다. 글과 함께 들으시면 좋으실 거라고 생각되요. :) 안녕하세요. 디오입니다. :) 오늘은 관찰일기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제가 실행하고 있는 것중

do-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