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 라이프

남양주 양원 자동차 운전전문학원에서 운전면허시험 본문

일상

남양주 양원 자동차 운전전문학원에서 운전면허시험

디오 2021. 3. 29. 10:21
반응형

남양주 양원 자동차 운전전문학원에서 운전면허시험 보기



안녕하세요, 디오입니다.



제가 양원 자동차 운전전문학원에서 
2종 운전면허증을 따고 온 지 1주일 정도 됐네요.



사진이 많이 없어서 후기 내용에 집중해서 봐주세요ㅠ




저는 이 학원에서 필기,기능,도로주행 모두 배웠고
시험을 치뤘습니다.




필기시험은 다른 시험장에서 봐야 해요!




저는 서울에 살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남양주에 있는 학원에서 배운 이유는
도로 주행이 쉬워서입니다.




서울 쪽이 은근히 좋은 학원 찾기도 힘들고
도로 주행도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배웠던 양원 학원은 
셔틀버스가 잘 운행되기 때문에
편하게 다닐 수 있었어요.




시설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닙니다.
엄청 나쁘지도 않지만, 그저 그런 것 같아요.
가격이 다른 곳에 비해 싸다는 걸로 알고 있는데,
2종 가격이 약 68만 원 했던 것 같습니다.




사실 전 알아보는 걸 좀 귀찮아해서
다른 곳이 얼마인지, 얼마나 좋은지 잘 몰라요^^;




필기시험은 3시간 교육으로 진행이 되는데,
그렇게 잘 가리켜 주시지도, 못 가르쳐주시지도 않았어요.




필기시험 공부는 1주일 동안 총 5~6시간 한 것 같은데..
휴대폰으로 문제를 많이 풀었어요.




보통 기본 상식에 대한 질문이라서 어렵지 않았어요.
법률에 대한 것과 차선, 표지판들만 조금 공부하면
쉽게 합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




전 모의고사를 치르고 오답노트만 보면서
공부를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시험장을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을
이용하실 분이 계시다면,
무조건 아침 8시에는 가셔야 합니다.




시작이 9시인데 8시부터 줄을 서요.
전 오후에도 가보고 아침에도 가봤는데
가서 두 시간씩 기다려야 되거나
마감이라서 돌아온 적이 두 번 있네요..ㅠ




기능시험은 한 번 떨어지고 붙었는데
T자 주차만 무사히 통과하면
합격은 매우 쉽게 할 수 있어요.




기능시험 교육은 총 4시간 진행됐던 걸로 기억해요.
5시간이었으면 정말 좋았겠지만,
4시간도 부족하지는 않았어요.




저는 약간 긴장을 해서
T자에서 감점을 먹고 나오다가
좌회전 신호를 켜야 하는 상황에 키지 않는 바람에
감점 수가 초과가 되어서 탈락이 되었어요.




T자에서 감점은 정말 자주 있는 일인데,
감점이 되더라도 탈락될 정도는 아닌 경우가 많아서
감정을 당하더라도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T자만 무사히 통과해서 나온다면, 합격은 보장되어 있는
아주 쉬운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코스란 것을 알았기에, 추가 교육 없이
재시험을 치러서 합격했어요.




도로주행시험은 한 번에 합격했는데요.
코스는 총 4개고 6시간 연습하며,
코스는 당연히 랜덤입니다.




일단 도로 자체가 쾌적해서
연습을 하는데도 지장이 없고
여유롭게 연습을 할 수 있었어요.




코스도 비슷해서 외우는 것도 어렵지 않아요.
중간중간에 교차로 번경하는 것만 신경 써 준다면
쉽게 통과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6시간은 부족하지도 넉넉하지도 않은 시간인 것 같아요.
그냥 딱 충분하고 알뜰했습니다.
코스를 각각 3번씩은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교육시간과 비용이 다른 곳과 비교했을 때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는 괜찮았습니다.




강사님들 중에 나빠 보이는 분들은 없었어요.
조금 무게감 있으신 분들은 있으셔도
대부분 밝고 재밌으신 분들 같았습니다.




그리고 되게 가까운 곳에
만랩 커피라는 곳이 있는데,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젊은 남자분들이 운영하시던데,
원두도 다양하고 내부 인테리어도 괜찮았어요.




+

기사님이 하시는 말씀을 엿듣기로는
정말 사람이 많은 학원은 아니라고 해요.




어디 근처에 있는 다른 학원이 사람이 많고
이곳은 적은 편이라고 하더라고요.




아마 서울과 가까울수록 사람이 많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운전면허증을 따려고 알아보시는 분들은
양원 자동차 운전전문학원을 알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