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 라이프

GRIT 뜻,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본문

책 공유

GRIT 뜻,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디오 2021. 1. 12. 07:00
반응형

GIRT 뜻,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




안녕하세요, 디오입니다. :)

 



 




오늘은 제가
처음 읽었던 책
'그릿'에 대해서 
공유해볼까 해요.



저는 책을 
처음 읽었던 것만큼
이 책을 읽고 엄청난
충격을 받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며,
엄청난 교훈을 얻었고
모든 걸 이해하진 못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에겐
정말 큰 도움이 되어준 책입니다.



그릿의 책을 소개하기에 앞서
오늘은 그릿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책 리뷰는 1월 13일!)




1. 성공한 사람들이 갖고 있는 이것, 그릿.





여러분은
그릿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이 책에서는 그릿을
'성공의 필요조건'이라고 소개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이 그릿이란 걸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우리는 모두 '노오력'을 합니다.
그런데, 그릿을 가진 사람들의
노력하는 방법은 조금 다르더라고요.





'열정과 집념이 있는 끈기'
가 그릿이라고 저자는 말했습니다.



사전적으로 투지와 끈기,
불굴의 의지 모두를 아우르는 개념이죠.



이런 말과 함께
성공한 사람들의
두 가지 특성을 말해줍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첫 번째로, 그들은 대단히 회복력이 강하고 근면했다.
두 번째, 자신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매우 깊이 이해하고 있었다.'



따라서 그들은
그릿을 가지고 있는 것이죠.



저자가 말하는 '그릿'을
한국어의 한 단어로 명확하게 표현하기란
쉽지 않다고 이 책의 편집자가 말합니다.



여러분들은 그릿을 가지고 있으십니까?



이 책에서 나온 질문들을 통해
간단하게 스스로에게 질문하며,
본인의 그릿의 여부를 측정해보세요.


2. 난 그릿이 있을까?


 

 

 

'나는 좌절을 딛고 일어나 중요한 도전에 성공한 적이 있는가?'


'나는 뭐든 시작한 일은 반드시 끝내는가?'


'나의 관심사는 해마다 바뀌는가?'


나는 어떤 아이디어나 프로젝트에 잠시 사로잡혔다가 
얼마 후에 관심을 잃은 적이 있다'





저는 YES, NO, YES, YES 네요...



이 질문을 솔직히 응답한다면
이 검사지는 당신이 얼마나 투지와
집념을 갖고 인생을 사는지 측정해준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답이 나오셨나요?



저는 투지와 집념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



지금은 아닌 것 같습니다만..
과거를 돌아보니 그렇네요 ㅠㅠ



시간이 지나며 점점 더 발전하고 싶은 마음뿐입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예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내일은 그릿의 책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https://do-life.tistory.com/12
https://do-life.tistory.com/5

 

GRIT, 성공하는 사람들만이 가진 '이것'

GRIT, 성공하는 사람들만이 가진 '이것' 안녕하세요. 디오입니다. :) 오늘은 저번 글에서 소개해 드린 그릿을 더 깊게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 글 링크> 제가 처음 읽었던 책, 그리고 독서

do-life.tistory.com

 

자기수용, 하지 않으면 성장과 발전은 없습니다

자기수용, 하지 않으면 성장과 발전은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디오입니다. 자기 수용은 관찰일기, 감정 일기, 명상 등 거의 모든 자기계발 방식에 있어 필수 요소이며 포함되어 있다고 저는 생각

do-life.tistory.com

https://do-life.tistory.com/10

 

미움받을 용기 1, 힘든 인간관계의 KEY가 되는 책

미움받을 용기 1, 힘든 인간관계의 KEY가 되는 책 안녕하세요, 디오입니다. :) 이 책은 정말 엄청난 인기를 얻었고, 또 얻고 있는 책입니다. '아들러 심리학'을 참고하여 고가 후미타케, 기시미 이

do-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