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 라이프

살빼는 방법, 내가 한 달 반만에 10kg 뺄 수 있었던 방법, 다이어트 성공 본문

일상

살빼는 방법, 내가 한 달 반만에 10kg 뺄 수 있었던 방법, 다이어트 성공

디오 2021. 2. 10. 11:09
반응형

살빼는 방법, 내가 한 달 반 만에 10kg 뺄 수 있었던 방법, 다이어트 성공


안녕하세요, 디오입니다. :)




요새 코로나라서
밖에 나갈 일도 별로 없고
활동량이 줄어들다 보니
자연스럽게 살이 불어나는 그런 시기죠.




많은 분들이 늘어나는 몸무게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보조제와
프로그램과 같은 어떠한 도움없이
어떻게 스스로 한 달에 10kg
감량할 수 있었는지 말씀드려볼게요.

 



우선 먼저 말씀드리자면,
전 크게 노력하지 않았습니다.




그때 당시 제 몸무게가 75kg이었는데,
비만도 아니었고 과체중 수준이었습니다.




제가 하루에 운동을 했던 시간은
10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생활 중이었고
직업 상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었습니다.


식욕 자극 죄송합니다..^^;


미국의 음식은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칼로리가 정말 엄청납니다.




자극적인 음식들과 고칼로리 음식들이
가장 대중적이고 흔합니다.




저 또한 이런 음식들을
안 먹고 배길 수가 없었습니다.



그랬던 제가
한 달에 10kg을 감량하며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었던
방법에 대해서 세세하게 말씀드려볼게요.



1. 공복 운동



불과 1년 전,
저는 원래 운동을 하는 것도 좋아하지 않았고,
다이어트에 대한 열망이 그렇게 크지도 않았기에,


집에서 할 수 있는 간편한 운동으로 하루에 딱 10분만
유튜브 영상을 통해 운동을 했습니다.



(제가 운동할 때 본 영상은 하단에 링크를 달아둘게요.)





근데 제가 운동을 했던 시간은
규칙적이었습니다.



운동을 안 한 날도 있지만,
한 날은 무조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했습니다.




다이어트를 좀 해보려고
찾아보다 보니,
공복 운동이 체지방을 테우는 데
효과적이라는 말을 듣게 되었고,
그대로 따라 했습니다.




1년 전의 얘기고,
그때 이후로는 다이어트는
하고 있지 않고 있어서
잘 기억은 안 나지만,
(저는 감량한 몸무게를 유지 중입니다.)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16시간이 지나야
공복 상태가 될 수 있다고
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어날 시간이면
공복 상태가 될 수 있도록
전 날 늦은 시간에 음식 섭취를 자제했고,




일어나자마자 잠 좀 깬 후에 
음식 섭취를 하지 않고
바로 집에서 10분 동안 운동했습니다.

(커피는 마시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운동 전 커피도 좋다고 하네요!)




제가 추측하기로는,
공복 상태에 운동을 함으로써
체지방 감량을 하는 데
효율을 극대화시키지 않았나 싶습니다.



2. 음식


죄송합니다...- 2


미국에는 피자, 햄버거 등등
이런 음식들이 다른 음식들보다
조금 더 대중적이고 많이 있기 때문에
저도 이런 음식들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더군다나, 패스트푸드만큼은
정말 비교할 수가 없을 정도로
맛이 뛰어났습니다.




그래서 저도 정말 자주
패스트푸드를 섭취했는데요.




보통 밥은 집에서 해 먹거나,
밖에 나가서 먹거나 했는데


죄송합니다...- 3



집에서 먹을 때는
대부분을 소고기랑 샐러드를 먹었습니다.




물론, 라면이나 한식, 패스트푸드도
거르지 않고 먹을 때면 먹었습니다.
(대신에 양 조절만 조금 했습니다.)




그래도 미국은 소고기를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기 때문에
소고기를 정말 많이 먹었어요.




고기는 거의 하루에 1번 꼴로
먹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먹었던 음료가 있었는데요,
패스트 푸드를 먹다 보니 느끼함이 너무 심해서
저는 코카 롤라 제로 1L씩 하루에 다 마셨던 적도 있습니다.

(그러다가 이빨이 썩을까 봐 안마시기 시작했습니다ㅠ)




조금 더 구체적으로
제 식습관을 말씀드리자면,




저는 일주일에 5번은 
고기와 샐러드를 먹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적어도 3번은
패스트푸드를 섭취했습니다.



패스트 푸드를 먹은 날에는
웬만하면 더 이상 먹지 않았고,



고기를 먹은 날에는
거리낌 없이 먹었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에 가기 때문에
챙겨갔던 한국 라면들과 컵밥들이 있었는데,
이것들 또한 꾸준히 먹었습니다.




하루에 세 끼는 절대 먹지 않았고,
많이 먹어봐야 두 끼 정도 먹었습니다.

 


그리고 과자 같은 간식거리는
정말 최소화했습니다.



말이 안 되게 칼로리가 높더라고요.


식욕 저하^^



그리고 진짜 웬만하면
배가 터질 때까지 먹지 않았습니다.




정말 맛있는 게 있다면
우리는 가끔씩 배가 터지는
느낌이 들 때까지 먹고는 합니다.
(적어도 저는 그랬습니다..)




그러나 다이어트를 할 것이라면,
그것만은 정말 절대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탄수화물을 줄였습니다.




밥 먹는 양이 자연스럽게 줄게 되니,
탄수화물이 줄을 수밖에 없었죠.





이것이 제가 감량할 수 있었던 전부입니다.
정말로 이것뿐입니다.

어떠한 보조제, 프로그램 등 일절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한국에 돌아갔을 때
부모님께서 저를 몰라봤었습니다.




몸무게 측정기도 없었고
저는 뱃살이 빠지는 게 조금씩
보일 뿐이었습니다.




저는 제가 그렇게까지 살이 빠졌다는 걸
알아차리지 못했었는데
부모님께서 저를 몰라보실 정도더라고요.




집에 돌아가서 몸무게를 재봤더니
10kg이 빠져 있어서 많이 놀랐습니다.




어쩌면 제가 이렇게 
살을 뺄 수 있었던 것에
제가 모르는 어떤 이유가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의식적으로
실천했던 것은
위에 있는 방법이 전부입니다.





제가 드리는 정보가
많이 부족하실 겁니다.




그런데 저는 정말 
이것이 전부 다였기에,




공복 다이어트와
소고기 다이어트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시고
실천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가 공복 다이어트에 대해서
참고했던 유튜버가 어떤 논란으로 인해
사라져 버렸습니다..)

 

 


 



이 영상이 제가 따라 했던 운동 영상인데요,
그냥 딱 10분이 적당할 것 같아서
찾아보다가 해본 운동입니다.




저는 운동을
평소에 하지 않았던 사람이었지만,
이 영상은 따라 할 만했습니다.




힘들기도 하고
땀이 정말 잘나는 게
운동 한 보람이 느껴져서
매우 좋았습니다.



YOU CAN BE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조금 참고하셔서
따라 해 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뭐 제가 어떤 사례를 보고
따라한 것도 아니고
그냥 제가 혼자서 해보고
저 혼자 효과를 본 거라서
어떤 데이터도 없기에




이 방법이 정말 누구에게나
효과가 있다고 함부로 말씀드리기 힘들지만,

당신이 효과가 있는 사람일지, 아닐지는
해보지 않으면 모릅니다.




해보아야 압니다.
해보지도 않고 판단하는 건
어리석은 자의 행동입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혹시나 동기부여가 조금 부족하신 분들은
아래의 명언들을 한 번 감상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의지 불끈!)

 


 

 

짧지만 강한, 짧은 명언 모음

짧지만 강한, 짧은 명언 모음 안녕하세요, 디오입니다. :) 오늘은 작은 고추가 맵듯이, 짧지만 강한 명언들을 준비했어요. 명언들로 무기력 떨쳐내시고 가세요~ 내일을 버텨내는 하루 말고 살아

do-life.tistory.com

 

 

행복한 삶에 대한 명언, 행복 관련 명언, 글귀

행복한 삶에 대한 명언, 행복 관련 명언, 글귀 안녕하세요, 디오입니다. ;)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보시고 마음의 안정을 찾아가세요. 행복해서 삶이 소중한 게

do-life.tistory.com

 

반응형